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적의 예비 초등 수학 6


기적의 예비초등수학 제 6 권 큰 수 알기와 간단한 계산 이제 두달여후면 초등학교에 입학할 큰 아들 처음 학부모가 되는거라 수학공부에 관해 아이들이 어느정도 수준으로 준비하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던게 사실 인데 그래도 기적의 예비초등수학 덕분에 어느 정도의 수개념에 대해 미리 익혀보고 준비할수 있어 넘 좋네요. 더군다나 아이가 스스로 풀어 갈 만큼 흥미롭고도 지루하지 않게 단계별로 잘 구성되어 있어 그동안 참 고맙게 공부 해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6권에서는 제법 큰 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단한 계산을 해볼수 있도록 안내해 주고 있었습니다 10단위로 커지는 숫자와 더불어 100단위로 커지는 숫자의 개념도 이해해 보기 두배 구조를 이용해 덧셈과 뺄셈을 해보는 문제인데 참 색다른 수 구조를 통해 연산해 볼수 있게 해주네요. 묶어 세 보기를 해보고 10 이상의 수에 대한 덧셈과 뺄셈을 계산해 보고.. 큰 수에 대해서도 여러수가 나누어서 만날 수 있다는 개념을 알수 있게 해주고 있는데 큰 수라른 것에 대해 단지 하나씩 커지는 개념의 크기 비교가 아니라 수가 큰 만큼 그 안에는 여러개의 수가 숨어 있다는 수학원리를 알아갈수 있어 좋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엄마랑 함께 해본 색칠놀이 시간... 기적의 예비초등수학 1~6권을 마치며.. 저희 아들의 경우 기적의 유아수학 단계없이 예비초등수학을 처음 접하긴 했지만 그리 불편함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정답만을 강요하는 수학교재와는 정말 차별화 되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수를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자유자래로 묶어 보거나 갈라 보는 작업은 다른 교재에서는 찾아 볼 수 없었던 수 개념 깨우치기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수라는 것이 단지 하나씩 커지는 일차원 적인 것이 아니라 커 가면 커 갈 수록 그 속엔 여러개의 수가 숨어 있고 그것들을 잘 발견해 가므로써 어려운 수학으로의 개념까지 연결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원리에 가장 가깝게 접근시켜 나가는 훌륭한 교수법을 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나 기적의 유아수학 학부모 간담회를 다녀와서 느꼈던 건 아이들 수학 성적을 올리기 위한 수단으로만 만든 책이 아니라 수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아이들에게 순수하게 전달하고픈 의도가 충분히 있었음을 엿볼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예비초등수학을 지나 초등수학교재가 나오는 대로 아이에게 추천해 주려고 합니다. 좋은 교재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주시고 발간해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많은 어머님들께 기적의 수학 시리즈 정말 강추하고 싶다는 말을 남기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기적의 예비 초등 수학 6 는 초등학교 1, 2학년 수학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는 형식적인 수학, 즉 수식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게 됩니다. 초등학교 입학 전에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초등 수학의 원리를 유아 수준에 맞게 재구성했다는 점에서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적의 예비 초등 수학 6 에서는 초등학교 수학에서 등장하는 소위 ‘형식적인 수학’을 배우게 됩니다. 그렇다면 +, -, = 와 같은 수학적 기호가 나오고 본격적인 연산을 배우게 되는 형식적인 수학 단계에서는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치는 것이 좋을까요? 기적의 유아 수학 에서는 연산 기호를 도입는 과정이 체계적이어서 아이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배려했습니다. 점진적으로, 천천히 그리고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그 개념과 기호가 충분히 숙성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 누군가로부터 강요받은 것이 아니라 마치 아이 자신이 스스로 그것들을 만든 것처럼 익숙해집니다.

또한 부모님들이 아이를 지도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각각의 활동마다 자세한 지도 방법을 책 안에 제시하고 있습니다. 제한된 지면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지만 최소한 아이를 지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