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고 디자인의 비밀

로고 디자인의 비밀

로고 디자인의 비밀-빌 가드너 저/이희수 역이 책은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아이덴티티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책이다. 결론은 자신의 모든 노하우와 통찰을 아낌없이 전수해줄 ‘멘토’가 필요하다는 것이었다.빌 가드너는 《로고 디자인의 비밀》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 통찰력을 전달하는 멘토의 역할을 100% 해내고 있다좋은도서 추천 드려요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들이 작업실을 엿보다.

이 책은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아이덴티티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한 책이다. 결론은 자신의 모든 노하우와 통찰을 아낌없이 전수해줄 ‘멘토’가 필요하다는 것이었다. 빌 가드너는 로고 디자인의 비밀 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 통찰력을 전달하는 멘토의 역할을 100% 해내고 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멘토가 빌 가드너 한 명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인 마일즈 뉴린, 셔윈 슈워츠락, 제리 카이퍼, 펠리스 소크웰, 폰 글리슈카, 폴 호월트, 브라이언 밀러, 데이비드 에어리 역시 자신들의 디자인 과정과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개하고 있다,

Section 1: 발견
Chapter 1: 기원
아이덴티티의 기원
왕과 영주들이 떠난 자리를 꿰찬 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새로운 스토리
미래 전망
Chapter 2: 아이덴티티의 가치
차별화
열망과 영감
Chapter 3: 키워드는 리서치
인터뷰의 힘
왜?
클라이언트를 통한 발견
자료를 통한 발견
경쟁 구도를 파악한다
디자인 차별화 연구
인접 분야 연구
Chapter 4: 디자이너에게 트렌드란?
해외 시장에 대한 고려
Chapter 5: 실무적 고려 사항
특수 고려 사항
리서치에 대한 마지막 잔소리
Chapter 6: 로고의 리디자인
기존 자산을 존중한다
성급한 판단은 금물
오래 갈수록 좋은 디자인?
미래 지향 디자인
Chapter 7: 어떤 마크를 디자인할 것인가? 50
로고/심벌/마크
로고타이프/워드마크
콤비네이션 마크
아이콘과 파비콘

Section 2: 개발
Chapter 8: 아이디어 발상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영감은 어디에나 있다
조심해야 할 함정
Chapter 9: 멘토 디자이너들의 로고 디자인 과정 훔쳐보기
사례 연구 1: 마일즈 뉴린
사례 연구 2: 셔윈 슈워츠락
사례 연구 3: 폴 호월트
사례 연구 4: 데이비드 에어리
사례 연구 5: 브라이언 밀러
사례 연구 6: 폰 글리슈카
사례 연구 7: 펠릭스 소크웰
사례 연구 8: 무빙브랜드와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매트 하이늘
Chapter 10: 멘토 디자이너들의 팁
빌 가드너
데이비드 에어리
폴 호월트
마일즈 뉴린
브라이언 밀러
펠릭스 소크웰
셔윈 슈워츠락
폰 글리슈카
Chapter 11: 브레인스토밍
그룹 브레인스토밍
개인 브레인스토밍
강제 연상 기법
강제 연상 기법 매트릭스
Chapter 12: 응용해볼 만한 25가지 기법
혼합
동심원
연속선
드라이 브러시
인크러스트
접기
고스트
광택
핸드메이드
메조틴트
모노라인
모션
착시
구체
사진
픽셀
리본
낙서
선별 초점
시리즈
그림자
투명 기법
삼각형
진동
직조
Chapter 13: 인큐베이션
숨 돌릴 시간이 필요하다
Chapter 14: 위대한 로고의 조건
적어도 셋 이상의 의미층
선을 경제적으로 사용한다
품격 있는 장인의 솜씨
스위트 라인
용의주도한 병치
진실을 담는다
다른 디자이너들의 관점
Chapter 15: 디자인 최적화
다양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프레젠테이션 준비하기
이미지 보정
색에 대한 고려
CMYK 시대에서 RGB 시대로
Chapter 16: 로크업 디자인
용도 예측

Section 3: 납품
Chapter 17: 프레젠테이션
사전 준비
브리프 다시 보기
프레젠테이션 진행 방법
Chapter 18: 아이덴티티의 적용
브랜드 DNA
브랜드 DNA에 무엇을 담아야 하는가?
브랜드 스튜어드를 만나라
그래픽 표준 매뉴얼
Chapter 19: 아이덴티티의 구현
브랜드 스토리를 전한다
브랜드 대사가 하는 일
기대치 관리
Chapter 20: 로고의 미래
유행의 광풍에 휘말리지 않는다
진행 방향을 포착한다